기업용 협업 툴인 Google Workspace 기능과 요금제 및 활용사례를 알아보자

Google Workspace(구 G Suite)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업용 협업 툴로, 이메일, 일정 관리, 클라우드 스토리지, 문서 작업, 팀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하며, Google의 인기 서비스(Gmail, Google Docs, Google Drive 등)를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Google Workspace 홈페이지
Google Workspace 홈페이지


Google Workspace 주요 기능

Gmail

도메인 기반 이메일 제공하여 기업의 이메일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고급 보안 기능, 스팸 차단 및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며, 메시지 검색 기능이 뛰어납니다.


Google Drive

클라우드 저장소로, 파일 저장, 공유실시간 협업이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된 파일은 언제 어디서나 동기화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Docs, Sheets, Slides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도구로, 팀원들과 실시간 공동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저장버전 관리다중 사용자 협업 기능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Google Meet

화상 회의 도구로, 최대 250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회의를 지원합니다.

화면 공유실시간 자막회의 녹화 등의 기능도 제공됩니다.


Google Calendar

일정 관리 및 회의 예약 기능을 제공하며, 팀원 간 일정 공유 및 자동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 일정과 연동할 수 있어 다른 플랫폼과의 호환성도 좋습니다.


Google Chat

팀 메시징 및 그룹 채팅을 지원하며,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파일 첨부화상 회의 시작, 태그를 통해 빠른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Google Forms

설문지 작성 및 관리 도구로, 데이터 수집응답 분석 등이 용이합니다.


Google Sites

웹사이트 만들기 도구로, 코딩 없이 쉽게 팀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Google Keep

메모 및 할 일 목록 관리 도구로, 아이디어를 빠르게 기록하고 팀원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모바일 앱 활용

Google Workspace의 모든 기능은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앱 설치 : Gmail, Google Drive, Google Meet, Google Docs, Google Chat 등 개별 앱을 설치



Google Workspace 홈페이지 접속하기
Google Workspace 홈페이지 접속하기

동기화 설정 : Google 계정을 연동하여 데스크톱과 동일한 데이터 사용



Google Workspace vs 네이버 웍스 비교

Google Workspace vs 네이버 웍스 비교
Google Workspace vs 네이버 웍스 비교



Google Workspace의 장점

클라우드 기반

모든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므로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저장파일 동기화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협업

Docs, Sheets, Slides와 같은 도구에서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할 수 있어 협업에 매우 유리합니다.

변경 사항 추적 및 실시간 댓글 기능으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강력한 보안

2단계 인증데이터 암호화스팸 필터링행동 추적 등 여러 보안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기업의 요구에 맞는 관리자 제어 기능과 접근 권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통합 관리

모든 도구가 통합되어 있어 관리자가 사용자 계정 관리애플리케이션 설정보안 설정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관리 기능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기업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타 시스템과의 연동

Google Workspace는 Microsoft Office 365SlackZoom 등 다른 인기 있는 협업 툴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Google Cloud와의 통합을 통해 AIMLBigQuery 등의 고급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의 요금제

Google Workspace의 요금제
Google Workspace의 요금제



Google Workspace의 활용 사례

팀원 간 실시간 협업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을 팀원들과 실시간으로 협업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격 근무 및 재택근무

Google Meet을 통한 화상 회의, Google Drive에서의 실시간 문서 작업, Google Calendar에서의 일정 관리로 원활한 원격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국제적인 팀 협업

Google Docs와 Google Meet 등을 활용하여 다국적 팀과 함께 실시간 협업이 가능합니다.


업무의 효율성 향상

Google Keep과 Google Chat을 활용하여 팀원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아이디어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하기

Google Workspace(예전 명칭 G Suite)에는 어떤 항목이 포함되나요?

G Suite와 마찬가지로 모든 Google Workspace 요금제는 업무용 맞춤 이메일을 제공하며 Gmail, Calendar, Meet, Chat, Drive, Docs, Sheets, Slides, Forms, Sites 등의 공동작업 도구를 포함합니다.


Gemini란 무엇이며 어디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나요?

Workspace의 Gemini 앱은 모든 사용자와 조직이 데이터를 제어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코치이자 아이디어의 원천, 생산성 부스터 역할을 담당하는 최고의 협업 파트너입니다. 


어떤 Google Workspace 요금제가 내 비즈니스에 적합할까요?

귀사의 고유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다양한 옵션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먼저 요금제 및 가격 페이지에서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세요.


기업에서 가입하기 전에 Google Workspace를 사용해 볼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모든 요금제를 14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가입 전에 Workspace의 가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직원 300명 미만의 비즈니스라면 오늘 바로 온라인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300명 이상이라면 영업팀에 문의하여 엔터프라이즈 요금제에 관해 알아보세요.


G Suite와 Google Workspace는 어떻게 다른가요?

의사소통 및 공동작업 도구를 아우르는 더욱 통합된 환경으로 G Suite를 개선함에 따라 제품의 비전을 더욱 명확히 표현하기 위해 Google Workspace로 리브랜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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